네이버 지도 맵이나 카카오 맵 처럼 CCTV 영상 처리 방법

조회수 529회

네이버 지도 맵이나 카카오 맵 처럼 CCTV 영상 처리 방법 대략적으로 무엇을 이용하면 되나요?

네이버나 카카오는 도시교통정보센터(UTIC) 개방데이터를 이용하는데, 이걸 이용해서 어떻게 카카오 맵 CCTV나 네이버 지도 CCTV 처럼 이용이 가능한 거죠??

1 답변

  • 공식 레퍼런스 자료를 찾아보셨나요?

    • 제공형태 : URL(키값, ip 인증)
    • 목록 형태의 실시간 CCTV영상정보로써 실제 스트리밍 CCTV영상을 포함하고 있음. ( 도시교통정보센터 개방데이 터에서 직접 제공)

    아니면 과거 FAQ를 찾아보셨나요?

    과거에 구축된 CCTV 영상의 경우 ActiveX를 아직까지 사용하는 지자체 및 기관도 있으며, Flash를 매개체로 사용한 방식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OS 상에서도 호환이 되는 방식이 있으며, 되지 않는 방식도 있습니다. 프로토콜 역시 RTSP, RTMP, MMS, HTTP 등 여러방식이며, VOD 방식을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게다가, 각 지자체 및 기관의 CCTV 영상 URL을 통합하다 보니, 활용하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크로스 도메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나 기관의 CCTV 영상을 잘 분석해 보시면, 나름의 해결 방안도 찾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며, 현재 도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는 전국 교통관제용 CCTV와 유사한 방식으로는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의 조사 결과... 네이버와 카카오는 사람을 써서 좀 많이 노가다를 해놓은 것 아닌가 예상이 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지자체별로 제공되는 여러 원 소스들을 어떻게든 (일일이 처리를 했든지 어쨌든지) 일관된 형태로 나오도록 만들어서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거죠.

    힘내세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