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간단한 홈페이지제작순서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조회수 844회

아버지 개인적은 사업으로 홈페이지하나를 뚝딱하나 만들어내야하는상황인데 ,

제가 html css javascript 를 어느정도 ( javascript는 귀여울정도..) 로 배운상황입니다 ..

게시판을 만들거나 뭐 날아다니느 모션을만들거나 그정도는 못하고 단순히 눈에보이는 정도만 할줄아는 상황입니다 .

그래서뭐 엄청고급진 질의응답있는 게시판이아닌 전화번호딱잇고 현장사진같은거 몇개 있을정도 ?! 그정도로만 홈페이지만들수있으면 됩니다 !

html css javascript 로 대충 틀짜고 만든다고치면 그다음은 어떤작업을 해야할까요 ??

  • 일단 서버 컴퓨터가 있어야 하니, 웹 호스팅/서버 호스팅 해야죠. 접속할 주소를 아이피로 할 순 없으니 도메인 사야죠. 디자인 해야지, 코딩 해야지, 보안도 신경써야지, 검색 엔진 최적화 해야지, 주요 포털에 사이트 등록 해야지... 저 같아도 네이버 모두 같은 템플릿형 사이트 쓰겠네요. 편집요청빌런 2020.3.10 09:22

1 답변

  • 좋아요

    4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자영업자 분들이 말씀하시는 홈페이지라는 것의 진짜 요건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뭐시기뭐시기 닷컴 딱 치면 내 사이트가 나오느냐?
    2. 네이버에서 뭐시기뭐시기 딱 치면 내 사이트가 나오느냐?
    3. 딱 들어가면 업장 사진 딱 있고 서비스 소개 딱 있고 전화번호 딱 있고 게시판 딱 있느냐?
    4. 이렇게 좀 있어보이고 그러냐? (블로그보다는 뽀대가 있느냐?)

    1번은 도메인만 연결할 수 있으면 됩니다. 대부분의 멀쩡한 블로그 서비스들이 도메인 연결을 지원합니다.
    2번은 SEO라는 영역인데 이건 네이버에 "네이버 상위노출"이라고 검색해 보시는 편이 빠릅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자사 블로그 서비스를 제일 상위에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이 말이지요.)
    3번은 네이버 모두!라는 걸 쓰시면 거의 다 해결되는 것으로 압니다.

    저라면 그냥 네이버 모두 쓰겠습니다.

    골때리는건 4번인데요. 말이 "있어보인다"지 사실상 추가 기능, 커스텀 레이아웃 등을 의미하는 겁니다. 웬만하면 이런 걸 원하지 않으시도록 유도하는 게 중요하구요. 네이버 모두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으로 해결이 안 되면 몇 가지 옵션들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실제 달성하셔야 하는 요건들이 대략 저 정도에 불과하니, 굳이 뭘 더 배우거나 배운 걸 활용하려 하지 마시고, 가장 비용이 적게 드는 옵션을 선택하시라는 말씀입니다. 자영업자 웹사이트 관리라는 게 생각보다 짜치는 일입니다. 좋은 마음으로 시작하고 계시겠지만 그게 오래 못 가더군요. 스트레스 받아 가며 효도하지 마시고, 하다가 뭐가 잘 안 되면 그냥 돈을 벌어서 크몽 같은 곳의 업자들에게 맡겨 버리세요.

    화이팅입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