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다중마커 버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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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질문을 올리긴했었는데 지도에 안보이는 곳에 마커를 지우고 겹치는 마커를 숨기고 다했는데도 계속 버벅이고 한 화면에 30개? 정도만 찍혀도 너무 느려집니다 ㅠㅠ 혹시 더 최적화 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클러스터링은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제 일천한 경험만으로 아는체를 해보자면...

    문턱(threshold)의 문제

    1. 애초에 마커가 전혀 없을 때는 안 버벅이나요?
    2. 마커를 1개만 띄워보세요. 그래도 버벅이나요?
    3. 마커를 10개쯤 띄워보세요. 그래도 버벅이나요?
    4. 정확히 몇개쯤부터 문제가 눈에 띄나요?
    5. 왜 하필 거기쯤에서부터 메모리/CPU가 튀는 건가요?

    의존성 충돌의 문제

    1. 깨끗하게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마커를 30개 뿌려보세요. 그래도 버벅이나요?
    2. 깨끗한 새 프로젝트에서 버벅이지 않는다면, 그 프로젝트와 현재 프로젝트의 차이는 뭔가요?
    3. 차이가 너무 많다면, 가장 필수 불가결한 요소부터 하나씩 새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세요. 어느 시점부터 버벅이기 시작하나요?

    루프 연산 최적화의 문제

    1. 마커에 뭔가 커스텀 적용을 했다면 다 지우고 라이브러리가 제안하는 기본 마커(아무 추가동작을 안 하는)를 사용하도록 변경해서 30개를 뿌려보세요. 그래도 버벅이나요?
    2. 만약 여기서 버벅이지 않는다면, 가장 필수 불가결한 커스터마이징부터 하나씩 그 마커에 적용해 보세요. 정확히 어느 요소부터 문제를 일으키나요?
    3. 마커를 n개 뿌리는 작업은 하여간 무조건 루프를 도는 작업일 겁니다. 그 루프는 한 번 돌 때마다 필요한 마커만 딱 만들고 깔끔하게 종료되나요? 화면 내 다른 요소, 메모리 공간, 로컬 리소스 등을 계속해서 불필요하게 붙잡지는 않나요?

    점검해 보세요. 분명 원인이 있을 겁니다.

    • 너무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하나씩 찾다보니까 제가 생각했던 것하고는 다른 문제가 있었습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3.13 11:34
    • 비트맵을 불러와서 아이콘을 바꾸는 작업이 들어갈때와 안들어갈때의 버벅임 차이가 제일 크네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3.13 11:34
    • 비트맵 변환 작업을 너무 작게 생각했나봅니다..ㅎㅎ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3.13 11:35
    • 👍 엽토군 2020.3.13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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