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동그란 이미지뷰 만드는 법

안드로이드에서 이미지 뷰를 동그랗게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소스코드

Bitmap circleBitmap = Bitmap.createBitmap(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Bitmap.Config.ARGB_8888);

BitmapShader shader = new BitmapShader (bitmap,  TileMode.CLAMP, TileMode.CLAMP);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Shader(shader);

Canvas c = new Canvas(circleBitmap);
c.drawCircle(bitmap.getWidth()/2, bitmap.getHeight()/2, bitmap.getWidth()/2, paint);

imageView.setImageBitmap(circleBitmap);

제가 이렇게 해봤는데 원하는것처럼 나오진 않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1 이런식으로 나오는건데요. 어떻게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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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그게 필요해서 여기저기 찾다가 이런 소스를 발견했습니다. 적절히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public class RoundedImageView extends ImageView {
    
        public RoundedImag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public Rounded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public Rounded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Drawable drawable = getDrawable();
    
            if (drawable == null) {
                return;
            }
    
            if (getWidth() == 0 || getHeight() == 0) {
                return; 
            }
    
            Bitmap b = null;
            if (Build.VERSION.SDK_INT >= Build.VERSION_CODES.LOLLIPOP 
                && drawable instanceof VectorDrawable) {
                ((VectorDrawable) drawable).draw(canvas);
                b = Bitmap.createBitmap(canvas.getWidth(), canvas.getHeight(), Bitmap.Config.ARGB_8888);
                Canvas c = new Canvas();
                c.setBitmap(b);
                drawable.draw(c);
            } 
            else {
                b = ((BitmapDrawable) drawable).getBitmap();
            }
    
            Bitmap bitmap = b.copy(Bitmap.Config.ARGB_8888, true);
    
            int w = getWidth(), h = getHeight();
    
            Bitmap roundBitmap =  getCroppedBitmap(bitmap, w);
            canvas.drawBitmap(roundBitmap, 0,0, null);
        }
    
        public static Bitmap getCroppedBitmap(Bitmap bmp, int radius) {
            Bitmap sbmp;
            if(bmp.getWidth() != radius || bmp.getHeight() != radius)
                sbmp = Bitmap.createScaledBitmap(bmp, radius, radius, false);
            else
                sbmp = bmp;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sbmp.getWidth(),
                    sbmp.getHeight(), 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output);
    
            final int color = 0xffa19774;
            final Paint paint = new Paint();
            final Rect rect = new Rect(0, 0, sbmp.getWidth(), sbmp.getHeight());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FilterBitmap(true);
            paint.setDither(true);
            canvas.drawARGB(0, 0, 0, 0);
            paint.setColor(Color.parseColor("#BAB399"));
            canvas.drawCircle(sbmp.getWidth() / 2+0.7f, sbmp.getHeight() / 2+0.7f,
                    sbmp.getWidth() / 2+0.1f, paint);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canvas.drawBitmap(sbmp, rect, rect, paint);
    
    
            return outpu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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