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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권태형님의 편집
    날짜2018.06.21

    canvas, socket.io 구현 되었습니다. 이제 채팅 내용을 캐릭터 위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git 예제 공유)


    이미지

    위 사진은 두 가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1. Canvas 영역
    2. socket.io 영역

    1번 영역은 움직이는 캐릭터를 표현합니다. 방향키 + space 바 키를 입력할 수 있으며 키에 따라 움직이고 점프 합니다.

    2번 영역은 input에 글자를 입력하여 다중 채팅이 가능합니다. 채팅한 내용은 중간 채팅 목록에 표시됩니다.

    여기서 채팅내용을 Canvas 영역의 캐릭터 위에 따라다니도록 표시하고 싶습니다.
    ( 일반 RPG게임 채팅 시스템 처럼 ) ( 캐릭터를 움직임에 따라 캐릭터 위에 채팅내용을 표시하도록 )

    그러나 canvas 영역이 setInterval(); 로 계속 그려지다 보니 어렵네요.

    분리하여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git 주소를 공유합니다. git clone 하시면 쉽게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zealot71/chat_rpg.git
    

    ps. 어제 질문 중 http://codecanyon.net/item/virtualspaces-socketio-virtual-chat-room/13678953 를 참고하라는 답변을 얻긴 했지만, 거의 다 했기에 이렇게 코드 구현 질문을 드립니다...

  • 프로필 상남자님의 편집
    날짜2016.05.11

    canvas, socket.io 구현 되었습니다. 이제 채팅 내용을 캐릭터 위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git 예제 공유)


    이미지

    위 사진은 두 가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1. Canvas 영역
    2. socket.io 영역

    1번 영역은 움직이는 캐릭터를 표현합니다. 방향키 + space 바 키를 입력할 수 있으며 키에 따라 움직이고 점프 합니다.

    2번 영역은 input에 글자를 입력하여 다중 채팅이 가능합니다. 채팅한 내용은 중간 채팅 목록에 표시됩니다.

    여기서 채팅내용을 Canvas 영역의 캐릭터 위에 따라다니도록 표시하고 싶습니다.
    ( 일반 RPG게임 채팅 시스템 처럼 ) ( 캐릭터를 움직임에 따라 캐릭터 위에 채팅내용을 표시하도록 )

    그러나 canvas 영역이 setInterval(); 로 계속 그려지다 보니 어렵네요.

    분리하여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git 주소를 공유합니다. git clone 하시면 쉽게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zealot71/chat_rpg.git
    

    ps. 어제 질문 중 http://codecanyon.net/item/virtualspaces-socketio-virtual-chat-room/13678953 를 참고하라는 답변을 얻긴 했지만, 거의 다 했기에 이렇게 코드 구현 질문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