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asso vs Imageloader vs Fresco vs Glide

조회수 2782회

Picasso vs Imageloader vs Fresco vs Glide

  1. 위 4개의 차이점은 뭔가요?

  2. Glide는 언제 쓰나요?

  3. 뭐가 제일 좋은 라이브러리인가요?

  4. 각 라이브러리가 강조하는게 뭔가요?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1. 위 4개의 차이점은 뭔가요?

    1. Universal Image Loader(UIL)
    2. 아래 3개의 이미지로딩 라이브러리 이전에 가장 많이 쓰이던 라이브러리입니다.
    3. 가장 많이 쓰였었기때문에 기능이나 오류에 관련된 자료들을 많이 찾아 볼수 있습니다.
    4. 여러가지 Custom하게 변경할수있도록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5. 개인적으로도 개발하는 모든 앱에 UIL을 이용했었습니다.(현재는 모두 Glide 혹은 Picasso를 사용중)
    6. https://github.com/nostra13/Android-Universal-Image-Loader

    7. Picasso

    8. UIL이후에 최근에 가장 널리 쓰이고있는 아미지로딩 라이브러리입니다.

    9. 제가 너무 좋아하는 Square에서 만든 라이브러리입니다.(Okhttp, Retrofit 등등의 라이브러리를 만든 회사)

    10. 별다른 설정 작업없이 직관적으로 함수를 호출하면 됩니다.

    11. http://square.github.io/picasso/

    12. Glide

    13. Google에서 개발해서 밀고있던 volly이후에 2014년에 공개된 라이브러리입니다.

    14. Bump앱을 구글이 인수하면서 bump앱에서 사용하던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공개한것이 이 Glide입니다다.

    15. 기존의 Picasso에서 사용하는 함수 방식과 거의 비슷합니다(일부 함수를 빼고는 거의 똑같다고 봐도 좋습니다.)

    16. 개인적으로 성능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물론 저는 일부 기능에서는 Picasso를 사용합니다.)

    17. 다른 이미지 로딩라이브러리에는 없는 썸네일보기, GIF로딩, 동영상 스틸 보기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18. https://github.com/bumptech/glide

    19. Fresco

    20. facebook에서 공개한 이미지라이브러리입니다.

    21. 4개의 라이브러리중에서 가장 최근에 공개되었습니다(2015/03/26)

    22. 다만, 아직 최근에 공개된 라이브러리라서 레퍼런스도 적고 Fresco의 ImageView를 사용해아한다는것이 단점입니다.

    23. http://frescolib.org/index.html

    2. Glide는 언제 쓰나요?

    • 다른 이미지 로딩라이브러리에는 없는 썸네일보기, GIF로딩, 동영상 스틸 보기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위에 나온 이런 이유에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3. 뭐가 제일 좋은 라이브러리인가요?

    뭐가 제일 좋다고 단정짓긴 힘들어서 각 사용자의 입맛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4. 각 라이브러리가 강조하는게 뭔가요?

    UIL은 거의 안쓰고 Picasso나 Glide는 간편한 사용 방법과 성능을 중요시합니다 Fresco는 페이스북에서 공개한 라이브러리인만큼 웹에서의 이미지 스트리밍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