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진 여러장을 이미지뷰에 넣어 Rounding 처리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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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처럼 여러장의 Bitmap 이미지를 넣어서 잘라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아래 코드로 Bitmap Round 처리는 하였지만 여러장의 Bitmap을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언어명(예. java, python, c, ruby) public static Bitmap getRoundBit(Bitmap bitmap , int borderColor) {

    Canvas canvas;
    Path path = new Path();
    Paint paint = new Paint();

    int Width = bitmap.getWidth();
    int Height = bitmap.getHeight();
    float radius = (Math.min(((float) Width), ((float) Height)) / 2);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Width, Height,Bitmap.Config.ARGB_8888);
    canvas = new Canvas(output);

    path.addCircle(((float) Width - 1) / 2, ((float) Height - 1) / 2, radius, Path.Direction.CCW);
    canvas.clipPath(path);
    Bitmap tempBit = bitmap;

    paint.setColor(Color.WHITE);
    paint.setStrokeWidth(30);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canvas.drawBitmap(tempBit, new Rect(0, 0, tempBit.getWidth(), tempBit.getHeight()), new Rect(0, 0, Width, targetHeight), paint);
    canvas.drawCircle(((float) Width - 1) / 2, ((float) targetHeight - 1) / 2 , radius ,paint);
    return output;
}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public Bitmap resizeBitmapImage(Bitmap source, int maxResolution)
        {
            int width = source.getWidth();
            int height = source.getHeight();
            int newWidth = width;
            int newHeight = height;
            float rate = 0.0f;
    
            if(width > height)
            {
                if(maxResolution < width)
                {
                    rate = maxResolution / (float) width;
                    newHeight = (int) (height * rate);
                    newWidth = maxResolution;
                }
            }
            else
            {
                if(maxResolution < height)
                {
                    rate = maxResolution / (float) height;
                    newWidth = (int) (width * rate);
                    newHeight = maxResolution;
                }
            }
    
            return Bitmap.createScaledBitmap(source, newWidth, newHeight, true);
        }
    
        private Bitmap combineImage(Bitmap b1, Bitmap b2, Bitmap b3, Bitmap b4){
            BitmapFactory.Options option = new BitmapFactory.Options();
            option.inDither = true;
            option.inPurgeable = true;
    
            Bitmap bitmap = null;
    
            b1 = resizeBitmapImage(b1, 500);
            b2 = resizeBitmapImage(b2, 500);
            b3 = resizeBitmapImage(b3, 500);
            b4 = resizeBitmapImage(b4, 500);
    
            bitmap = Bitmap.createScaledBitmap(b1, b1.getWidth()+b1.getWidth(), b1.getHeight()+b1.getHeight(), true);
    
            Paint p = new Paint();
            p.setDither(true);
            p.setFlags(Paint.ANTI_ALIAS_FLAG);
    
            Canvas c = new Canvas(bitmap);
            c.drawBitmap(b1, 0, 0, p);
    
            c.drawBitmap(b2, 0, b1.getHeight(), p);
            c.drawBitmap(b3, b1.getWidth(), 0, p);
            c.drawBitmap(b4,b1.getWidth(),b1.getHeight(),p);
    
            b1.recycle();
            b2.recycle();
            b3.recycle();
            b4.recycle();
    
            return bitmap;
        }
    

    이미지 두개를 이어붙이는 예제를 보고 적절하게 수정해봤습니다. 보여주신 예에서 이미지 크기를 동일하게 맞출 필요를 느껴서 비트맵의 사이즈를 리사이징 시키는 메소드도 추가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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