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rick의 루트디렉토리 변경

조회수 1801회

현재 rails를 api로만 쓰는 서버가 우분투에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rails를 api서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view가 따로 없고 오직 ajax콜로만 프런트와 통신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런트는 angularJS로 짯습니다. 우분투에서는 http 서버로 아파치를 사용해서 아파치 루트디렉토리를 rails app의 public 디렉토리로 지정해서 사용했는데요. 이제 로컬에서도 개발편의성을 위해 서버를 돌리려고 하는데요. 로컬은 윈도우입니다. 윈도우에서 rails를 개발환경에서 키면 webrick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개발환경으로 키면 webrick 서버가 c:\Ruby200-x64\lib\ruby\gems\2.0.0\gems\railties-4.2.5\lib\rails\templates\rails\welcome/index.html 파일을 기본 디렉토리로 지정하는것 같은데요.. 이 webrick의 루트디렉토리를 지정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제가쓰는 rails는 api server only로 view가 없습니다.rendor json을 사용하여 오직 json데이터로만 통신합니다. webrick 루트디렉토리를 public디렉토리로 변경하고싶은데 어떻게해야되나요?

2 답변

  • 좋아요

    1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rails server를 실행하시면 public 폴더 내의 파일에 접근 가능합니다. public 폴더에 html 파일을 추가한 후 접근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uby200-x64\lib\ruby\gems\2.0.0\gems\railties-4.2.5\lib\rails\templates\rails\welcome\index.html는 rails에 내장된 welcome 페이지인데 routes.rb에 root controller가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WelcomeController#index가 실행되면서 index.html을 render하는 것입니다.

    혹시 문제가 있으면 config\environments\development.rbconfig.serve_static_files = true을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config.serve_static_files = true하니까 해결되었네요! 정말감사드립니다. 혹시 한가지 궁금한거 여쭤봐도 될까요? 현재 hashcode 에서 사용하고있는 위지윅에디터는 자체적으로 개발하신 건가요??? 아니면 이미 있는 에디터인가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