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에서 mariaDB 를 사용할 때 설치해야할 모듈 이름? 그리고 설치할 때 에러 내용 및 해결 방법?

조회수 2803회

node.js 로 웹앱 개발 중입니다. 공부 그리고 스타트업 예정입니다.

mysql 을 사용 하다가 이에 대한 여러 이슈를 발견하고 mariaDB로 바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부터 막히네요.

mysql 모듈을

git bash
npm uninstall mysql

하고,

git bash
npm install mariasql --save

하여 설치를 시도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mariasql 설치 에러

구글링 해봤는데 이슈가 많더라구요. 허나... 제가 영어가 너무 약해서 여기로 왔습니다...

python 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는 것 같은데 mariaDB랑 관련 있는건가...

질문 1) 위 에러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질문 2) mariaDB에 관한 npm 모듈을 찾아보니 mariaDB 와 mariasql 이 있더라구요.

두 모듈의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질문 3) 기타 저에게 조언 및 팁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windows에서 mariasql 모듈을 설치하려면 1) Python 2.7과 2) Microsoft Visual Studio Community 2015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Visual Studio 2015를 설치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기본으로 설치하시면 Visual C++ 컴파일러가 설치되지 않기 때문에 Custom을 선택하신 후 그림과 같이 Programming Languages > Visual C++을 선택하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Visual Studio 2015 설치화면

    Python과 Visual Studio의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mariadb 모듈은 마지막 수정된게 2년 전이므로 더이상 유지보수 안되고 있으니 mariasql 모듈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아하 Python과 VIsual Studio 가 필요하군요... 지금은 테스트 중이라 windows 환경에서 개발 하는데, 실제로 돌릴 OS는 우분투인데 같은 작업은 필요 없겠죠? 알찬 답변 감사드립니다. 상남자 2016.4.19 18:58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