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템플릿은 어떻게 사용들하시나요?

조회수 2469회

웹디자인에 자신이 없어서 이런저런 템플릿이 있는 사이트를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템플릿을 몇개 받아봤는데 .sketch라는 처음보는 프로그램용 파일도 열어보고 psd 파일도 받아보기는 했는데 정말 구성요소 배열해놓은거 이상도 이하도 아니더군요

D3.js도 아직 모르는 저로써는 그래프까지 멋있게 그려놓은 파일 하나뿐이라니 '이런식으로 디자인했으니 어떻게 만들지는 니가 생각해봐' ..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ㅠ 부트스트랩같은 프레임워크 정도까지 바란건 아니지만 템플릿이라길래 그래도 좀 만들기 쉽겠거니 생각했는데 원래 이런가요? 다른분들은 템플릿 파일을 어떻게 활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 좋아요

    1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sketch(스케치)파일이나 .psd(포토샵)으로된 디자이너분들이 말하는 템플릿이란 비쥬얼 디자인을 위한 말그대로 디자인파일이에요. 물론 개발적인 고려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발자가 디자인툴을 능숙하게 다루지 않는이상 직접 응용하는것은 많이 어려울 거에요. (보통은 이런 psd, sketch파일들을 바탕으로 디자이너가 응용/디자인해서 개발자에게 가이드문서로 넘기는 식입니다.)

    개발자분들이 생각하시는 템플릿으로 생각하시면 안되요 :-ㅁ 실제로 위와같은 이미지는 부트스트랩 테마 같은 유/무료 라이브러리들을 활용하시는게 좋겠어요.

    1. 어느정도 틀을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찾는다면 머테리얼디자인 라이트/템플릿한번 둘러보세요. 아는 개발자들이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2. 그밖에 구글에 free web design library치면 부트스트랩을 포함해서 이거저것들이 나오는데 같이 봐도 좋구요.
    3. 그게 아니라면 아예 스트라이킹글리 처럼 웹사이트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것도 방법이겠네요.
    • 감사합니다! 쓸만할것 같네요 Snark 2016.4.28 16:03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