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kins 를 이용한 maven 으로 spring-boot 실행하기

조회수 4509회

안녕하세요. 현재 Jenkins를 이용한 배포환경 구축을 위해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Jenkins(latest) v1.651.1 환경에서 작업하고 있는데, 저장소는 Bitbucket을 이요하고 있습니다. 물론 private 저장소입니다.

Bitbucket의 경우도 인증과정에서 SSH인증이나 OAuth인증을 하려고 했는데 전부 실패해서 현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한 인증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도 혹시 조언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현재 직면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

Jenkins를 이용한 Bitbucket private 저장소로 부터의 소스코드 배포이후 다음과 같은 옵션으로 빌드하였습니다.

[Invoke top-level Maven targets]
Maven version: maven3
Goals: spring-boot:run

위 처럼 Goals 옵션을 주고 빌드한 결과 정상적으로 빌드되어 Spring-boot에 내장된 톰캣이 실행되었으나, 문제는 Jenkins가 해당 빌드를 완료로 하고 프로그래스를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 물고 있습니다.

이미 Spring-boot의 내장 톰캣이 온전히 올라온 뒤에서 Jenkins는 계속 In progress... 상태로 콘솔을 출력하면서 유지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