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 응시 규정 질문

조회수 1347회

안녕하세요.

회사 채용 프로세스와 관련해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를 응시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코딩테스트는 처음이라 질문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안내받은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링크에서 시험 규정이 문제의 저작권 정도밖에 안내가 안되어 있네요 (문제 캡쳐 및 배포 금지 등).

다음과 같은 케이스가 규정 위반에 해당하는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1. 테스트 응시 중 구글링을 통해 function 등을 검색해볼 수 있나요? 예를들어, list의 max값을 구할 때 정확히 기억이 안난다면, list.max() 인지, max(list) 인지 등 이런 것들 검색하는 것도 규정 위반이 되나요?

  2. 외부 IDE 환경 사용해 코딩 한 후 프로그래머스 결과창에 옮겨 코딩하는 것도 문제가 되나요? 아무래도 IDE 환경이 코딩하기 편하긴 할 것 같아서요

  3. numpy / pandas 정도의 외부 라이브러리도 사용이 금지되나요? 회사에서 보내준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링크에 코딩환경 체험하기 기능이 있는데, 여기서는 numpy / pandas import 하고 사용해도 코드가 작동하네요.

  • 어차피 회사바이회사인데 그냥 재미삼아 답글 드립니다. 1: 됩니다. 현업도 다 그러고있기때문 2: 안됩니다. 깃헙코파일럿 못쓰게 해야할거 아닙니까. 3: 보통 안됩니다. numpy/pandas 등이 땀흘려 일궈놓은 알고리즘 구현을 너는 흉내라도 낼수 있겠니?를 물어보는 상황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엽토군 2023.8.4 10:28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