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웹사이트 업로드 하려면

조회수 779회

안녕하세요, 디자인과 학생입니다. 개인 작업물 올리는 포트폴리오 용도로 html과 css를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었는데요, 검색해봐도 해당 궁금증이 풀리지 않아 여기에 한 번 여쭤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자기 계정에서 개인이 글을 올리는 기능이 있잖아요, 혹시 그런 업로드 코드 같은 것도 따로 있나요? 아니면 개인 포폴 웹사이트 같은 경우는 코드로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 건가요?

1 답변

  • html과 css를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었는데요

    이런 걸 어려운 말로 정적 웹 애플리케이션(static web app)이라고 합니다. 새로고침을 하든 무슨 버튼을 누르든 뭔 짓을 하든 그 내용이 바뀌지 않고 항시 고정돼 있어서 static이라고 부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자기 계정에서 개인이 글을 올리는 기능이 있잖아요

    이런 걸 어려운 말로 동적 웹 애플리케이션(dynamic web app)이라고 합니다. 뭔가를 하면 내용을 바꿀 수 있잖아요. "개인이 글을 올"림으로써 그 "블로그"의 최신글, 전체글목록 같은 것이 바뀐다든가 말이지요.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것은 정적 웹 애플리케이션의 콘텐츠 변경인 것 같습니다. 이건 사실 방법이 하나뿐이에요. 그냥 수정된 버전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배포하셔야 합니다. 바꿔 말하면, 직접 "코드로 내용을 입력"해서 다시 직접 올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예컨대 웹페이지 제목을 고치고 싶다면, 실제로 html 파일을 열어서 <title>어쩌구저쩌구</title> 부분을 고치고 그 html 파일을 업로드하셔야 해요. 다른 방법은 없어요. 동적 웹 애플리케이션을 하나 새로 만든다면 또 모를까 말이지요.

    이렇게까지 복잡하게 이해하실 필요는 없을 테지만.. 뭘 몰랐던 건지 모르는 상태는 해소해 드리고 싶어서 조금 아는체를 해봤습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