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2exe - 실행파일 생성하기

조회수 1721회

py2exe가 실행파일 생성을 가능케 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 것 같은데,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를 성공시켜본 적이 있으신 분 계신가요? 있으시다면 setup.py 파일의 내용과 어떤 커맨드 라인 옵션을 사용했는지 볼 수 있을까요?

저는 지금 /temp 디렉토리 같은 곳에 스스로를 압축해제하고 실행되는 방식의 실행파일이 생겨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PyInstaller를 사용하면 특별한 의존성 없이 --onefile 옵션을 이용하여 .exe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PyInstaller는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하나의 실행파일에 묶어놓고, 실행파일이 실행하기 전에 묶어놓은 라이브러리들을 해제하여 실행되는, 질문하신 분께서 생각하시는 그대로의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py2exe 또한 이러한 기능을 갖추고 있네요. minty의 답변을 참고하세요.)

    저는 PyInstaller의 최신 릴리즈(1.3)가 구식인 관계로 svn에 올라온 버전을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PyQt, PyQwt, numpy, scipy 등에 의존하는 앱들에도 굉장히 잘 작동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