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GPS기능을 어떻게 실행하나요?

조회수 2867회

간단한 실험을 위해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의 경도와 위도가 필요합니다. 경도와 위도를 얻기 위한 괜찮은 방법이 있을까요? 위치정보를 테스트하려면 에뮬레이터 위치설정은 어떻게 해야되는거죠?

1 답변

  • 좋아요

    1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Telnet을 사용해서 에뮬레이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에뮬레이터 콘솔로 좌표 정보, 네트워크 등의 데이터에 접근 가능하게 되고요.

    콘솔을 이용하는 방법은 여기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콘솔을 연결하려면 명령행에 아래와 같이 타이핑하세요.

    telnet localhost 5554
    

    그러면 경도와 위도를 설정하기 위한 geo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기기의 고도까지 말이죠(gps 위치 제공자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에게 전달됩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콘솔 상에서 실행하려면 아래 명령을 입력하세요.

    geo fix <longitude value> <latitude value>
    

    실제 경도와 위도를 찾는데 유용한 사이트 링크입니다 : http://itouchmap.com/latlong.html

    여러 좌표계의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kml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profile/ddms.html#ops-location 여기 자료를 참고하세요. 현재까지 가장 잘 설명되어있는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