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에셋 blob shaow 그림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요..사진

조회수 1837회

이미지 그림처럼 아무 설정에 대해 만진게 없는데 원형의 그림자가 아니라 모형의 절반에 회색그라데이션이 칠해집니다. 기본적인 설정도 다 확인해봤는데. 혹여나 unity다운받을 때의 유료?무료? 그런 사용자 버전 차이인가요?! 저 부분이 남들과 다른거같기도 하고..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이미지

1 답변

  • 너무 넓은 영역에 그림자가 그려져서 그렇습니다.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1) BlobShadowProjector가 그림자를 그려줄 영역에서 너무 멀이 떨어져 있습니다. 이미지 캐릭터의 그림자를 그리기 위해 BlobShadowProjector를 이용했는데요. 땅에서 가까울때는 이렇게 잘 그려집니다.

    하지만 캐릭터가 그림자에서 위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아래 그림처럼 그려져요. 캐릭터가 멀리 점처럼 보이면서 그림자가 넓은 영역에 흐릿하게 그려집니다. 이미지

    (2) 또는 fieldOfView의 값을 수정해도 그려주는 영역을 조절할 수 있는데, 올려주신 이미지를 보면 30으로 적용되어 있으니 그 문제는 아닌것 같네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