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llow ID에서 자동응답 API라는 게 있어서 만들어보려고 하는 초보코더입니다.

조회수 2179회

서버는 현재 카페와 쇼핑몰을 운영중이며, 호스팅이 되어있는 곳이고, 운영체제는 CentOS 5.7(final)입니다.

PHP 5.2.1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humit0/kakao_auto_reply 에 있는 자동응답 프로젝트는 PHP 5.3이상을 요구하여 테스트해볼 수 없었습니다.. ㅠ)

제가 해보고 싶은 건 서버에 카카오톡으로 플친을 맺은 유저에게 키워드 입력에 대해서

자동응답을 주고 싶은건데요.. 며칠 간 검색하다가 도무지 찾을 수가 없어서 카카오에도 문의해보고

카카오 답변 중 이 곳에서 알아보는 게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아보고 가입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서버에 어떤 파일을 등록해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여쭤봐드리는게 추상적일까봐서 구체적으로 뭐가 어떻게 되는 것인지 알면 좋겠지만.. 감도 안오는 상황이라 어렵습니다. ㅠㅠ 도움 요청 드립니다..

일단 Yellow ID 자동응답 API 매뉴얼을 보고 부족하게 이해한 대로는 서버의 public_html이라는 apache root디렉토리에 keyboard라는 파일을 만들고 {"type":"buttons","buttons":["choice1","choice2","choice3"]} 라는 JSON 형태의 문자를 입력해서 저장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message 파일을 하나 생성해서 { "user_key": "encryptedUserKey", "type": "text", "content": "test"} 라는 JSON 형태의 문자를 입력하고 저장했습니다.

friend는 mkdir로 폴더를 만들고 내부에 HASHED_USER_KEY라는 빈 파일을 하나 만들고요, chat_room도 mkdir로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YellowID 관리 사이트에서 API TEST를 입력해본 결과입니다.

이미지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